본문 바로가기
시사읽기

서울 관악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유종필 자세히 알아보기

by 굿스스 2024. 3. 29.
반응형

 

국민의힘의 서울 관악갑 국회의원 후보 유종필은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한국일보와 한겨레신문에서 기자로 근무하였고, 1995년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서울시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그 후 청와대 비서관, 중앙정부 국장, 대기업 기조실, 서울시의회 예결위원장, 국회도서관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과 2014년에는 민주당 후보로 서울특별시 관악구청장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습니다1 그는 2021년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합류하였으며,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였습니다.

정세 및 주요 활동

유종필 후보는 1957년 전라남도 함평군에서 태어나 함평월야중학교, 광주제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한국일보에서 기자로 근무한 후, 1988년 한겨레신문 창간요원으로 참여했습니다. 1995년 제1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해서 당선되었습니다.

유종필 후보는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고 관악구 갑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하였습니다. 그의 주요 활동으로는 6G, 미래자동차, 바이오, 2차전지 등 IT-AI 혁명 선도하여 민생에 역점을 두고, 국회 특권 폐지와 정치 개혁을 위한 담대한 싸움을 벌이며, 서울시장과의 긴밀 협조로 재개발 재건축을 적극 추진하고, 서부선 경전철을 조속히 착공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정치적 입장

국민의힘의 서울 관악갑 국회의원 후보 유종필은 건전 진보에서 합리적 보수까지 경험한 정치인으로, 좌우 이념과 지역을 포용하고 국민통합을 실현하는 정치인이 되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연금, 교육, 노동 개혁을 통해 미래 세대의 기회를 확대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전세 사기방지를 포함한 청년주택 문제, 청년도약계좌 확대 등 청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합니다. 또한, 기후, 환경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태양광 발전설비, 생활쓰레기의 바이오가스 전환, 원전·재생에너지 균형적 확충 등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수소자동차, 바이오, AI, 로봇 등 미래 먹거리를 마련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서울 관악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박민규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